케이뱅크가 올 상반기 194만명의 신규고객을 유치하며 누적고객수가 1147만명으로 집계됐다고 1일 밝혔다. 1년 전(41만명)과 비교하면 5배 가까이 증가한 수준이다.
고객이 증가하며 여수신 잔액도 증가했다. 올 6월말 수신과 여신 잔액은 21조8500억원, 15조6700억원으로 전년 동기와 비교해 각각 25.8%, 23.7% 늘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올해 '생활'과 '투자' 영역에서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며 "상품이 인기를 끌며 여수신이 빠르게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케이뱅크는 상반기 ▲삼성AI 라이프 챌린지박스 ▲신규고객 대상 연 10% 금리 적금 특판을 선보인바 있다. 해당상품은 하루만에 완판됐고, 추가 실시한 앵콜 판매도 빠르게 소진됐다.
'비상장수주식 시세조회' 서비스는 출시 2달여 만에 46만명의 고객이 이용했다. 누적 이용건수는 171만건에 달한다.
'실물 금 구매' 서비스도 출시 한 달여 만에 이용고객이 3만명을 넘어섰다.
한편, 케이뱅크는 지난달 2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월 실시하는 타운홀미팅인 '소통미팅'을 개최하고 올 상반기 성과를 공유했다.
이날 최우형 행장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상장예비심사 청구와 관련해 "성공적인 IPO로 지속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하자"고 말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케이뱅크가 생활 속의 케이뱅크, 혁신투자 허브라는 새로운 비전을 세우고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더 좋은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해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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