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평균 250만건 배송 규모…3자물류 유치 집중
CJ대한통운이 G마켓의 주문 이튿날 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의 택배 배송을 전담한다.
이번 G마켓 스마일배송 전담에 이어 신세계그룹 계열사들의 물류 운영을 확대하며 '3자물류(3PL)' 고객사 유치에 집중할 방침이다.
CJ대한통운은 이달부터 자사 배송브랜드 '오네(O-NE)'를 통해 G마켓 '스마일배송' 택배 서비스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고객들이 스마일배송으로 주문하면 CJ대한통운이 택배를 맡는다.
스마일배송은 입점 판매자들의 주문 처리 과정 일체를 담당하는 G마켓의 풀필먼트 서비스로, 월 평균 배송 물량은 250만건 규모다.
CJ대한통운의 스마일배송 전담은 지난달 CJ그룹과 신세계그룹이 맺은 사업 협력의 일환이다. 당시 양 그룹은 온오프라인 물류를 비롯해 식품, 미디어, 멤버십 분야에 이르는 포괄적 협력에 합의했다.
두 그룹의 구상에 발맞춰 CJ대한통운은 신세계그룹 계열사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향후 CJ대한통운이 SSG닷컴 쓱배송과 새벽 배송 물량도 상당 부분 담당할 예정이다.
이외에 SSG닷컴이 운영하는 김포 네오(NE.O)센터 2곳과 오포에 지은 첨단 물류센터를 CJ대한통운 측에 이관하는 방안도 협의한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도 외부 유통업체들과 다양한 형태의 물류 협업에 나설 방침이다. 대표적으로 오후 8시인 익일 '도착 보장' 마감시간을 자정까지 확장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CJ대한통운은 이커머스 주문량 예측 시스템을 갖춰, 판매자들과 소비자들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협업 방안도 폭넓게 구상하고 있다. 이커머스 플랫폼 입점 사업자를 풀필먼트 고객사로 전환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 나선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고품질 도착보장 서비스를 통해 이커머스 셀러와 소비자의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CJ그룹과 신세계 그룹의 본업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 혜택을 강화할 수 있는 성공적인 협업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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