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탑승권 서비스가 편리함을 앞세워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제주항공은 이용객 2명 중 1명은 모바일 탑승권을 사용한다고 1일 밝혔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지난 5월 말 기준 제주항공 국제선 모바일 체크인 이용률은 53.8%로 나타났다. 국제선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를 확대한 지 약 1년 만에 2명 중 1명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국내선 모바일 체크인 이용률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19년 21.3%에 그쳤던 이용률은 2020년 40.1%로 증가했으며, 2021년 47.6%, 2022년 52.5%, 2023년에는 57.8%를 기록했다. 올해 들어서는 5월 말 기준 60.8%를 기록, 2019년 같은 기간 14.4% 대비 4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제주항공은 지난 2023년부터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 가능 노선을 단계적으로 확대하며 모바일 체크인 활성화에 나섰다. 현재 제주항공 탑승객은 도쿄(나리타), 오사카, 후쿠오카, 나고야, 시즈오카, 오키나와, 마쓰야마, 오이타, 히로시마, 홍콩, 마카오, 타이베이, 방콕, 치앙마이 등 14개 해외 공항과 국내 모든 공항에서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주항공의 모바일 탑승권 서비스는 출발 24시간 전부터 제주항공 모바일 웹 또는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탑승권을 이용하면 출발 당일 추가 수속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위탁 수하물이 있는 경우 셀프백드롭에서 수하물만 부치면 모든 수속이 끝난다.
단 ▲유아 동반 승객 ▲휠체어 대여가 필요한 승객 ▲만 19세 미만의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승객 ▲항공편 예약 변경이 필요한 승객 ▲앞 좌석 또는 비상구 좌석 구매를 원하는 승객 등은 카운터를 통해 수속해야 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 향상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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