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값 인상으로 빵과 인플레이션을 합한 '빵플레이션'이라는 표현까지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홈플러스 베이커리 브랜드 '몽블랑제'가 가성비는 물론 신선함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매출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1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1월 1일~6월 23일) 홈플러스 '몽블랑제' 베이커리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이상 증가했다.
2022년 전년대비 성장률은 약 8%, 2023년에는 13%로 두 자릿수를 기록했으며,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이를 상회하는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메가푸드마켓 리뉴얼 점포 몽블랑제 베이커리들의 성장률은 가히 폭발적이다. 올해 상반기 리뉴얼 오픈한 화성동탄점, 경주점, 울산점 몽블랑제의 경우, 리뉴얼 후 한 달 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60%까지 증가했다. 리뉴얼 점포 내 몽블랑제는 코너 위치를 입구 전면으로 재배치하고, 전문 베이커리와 같이 직접 트레이를 들고 다양한 종류의 빵을 고를 수 있도록 한 것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홈플러스는 몽블랑제 베이커리의 가파른 성장 배경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우수한 제품력'과 '신선함'을 꼽았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생크림폭탄빵 4종, 알프스 소금빵, 몽스도넛 등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메가히트상품들을 선보였으며, 올해 밥보다 빵을 선호하는 '식사빵' 트렌드에 발 맞춰 '식물성 식빵'을 새롭게 출시했고, 출시 20여일 만에 약 20만개를 판매했다.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27㎝ 킹모카빵'은 출시 100여일만에 약 22만개가 팔려나갔다.
몽블랑제가 고객을 끌어들인 또 하나의 배경은 '신선함'이다. 몽블랑제는 국내 대형마트 유일하게 베이커리 직영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공장에서 생지까지 제조하고 판매 당일 매장에서 직접 빵을 굽는 '사내수공업'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유정희 홈플러스 베이커리상품기획팀 차장은 "몽블랑제는 가성비 위주의 마트 베이커리 이미지를 넘어서,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신선함과 맛까지 갖춘 베이커리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라며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고 있으며, 이번에 식사빵 열풍을 적극 반영하여 기획한 '부담 제로 식빵/모닝롤'도 긍정적인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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