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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부산은행, '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지방은행 1위

BNK부산은행 임직원들이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지방은행 부문에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25년째를 맞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품질평가 모델로, 국내 서비스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지표다.

 

부산은행은 지난 1967년 설립 후 57년간 부산을 대표하는 향토기업이자 지역 금융의 버팀목으로서 전체 중소기업 대출의 74.3%를 지역에 지원 중이다. 또한 고령 고객 등 금융소외 계층 및 지역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은행연합회가 발표한 '2023년 사회공헌활동보고서'에 따르면 당기순이익 대비 사회공헌사업 비율이 전 은행 중 1위로 조사됐다.

 

아울러 결혼 및 출산 특화 상품,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지원 등을 통해 지역의 사회적 문제인 저출산, 육아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역화폐 사업인 동백전과 시민 플랫폼 운영으로 디지털 기반의 금융 및 행정 편의 제공에도 참여하고 있다.

 

강석래 부산은행 경영전략본부장은 "부산은행의 고객과 지역에 대한 진심 어린 노력이 '서비스 품질 지방은행 부문 3년 연속 1위'라는 좋은 결과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미래를 풍요롭게 하고 편리한 금융을 제공하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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