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고객의 사용 패턴을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요금제·혜택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공식 홈페이지 '유플러스닷컴'과 고객센터 앱 '당신의U+'에 '익시 통신 플래너'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익시 통신플래너는 자체 개발한 AI기술 '익시(ixi)'를 활용한 서비스로 ▲사용 중인 요금제 진단 ▲고객 맞춤형 요금제 추천 ▲혜택 추천 및 관리 등을 제공한다.
먼저 데이터, 멥버십, 관심사, 할인, 사용기간 등 5가지 속성을 바탕으로 사용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현재 가입 요금제가 최적인지 판단하는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맞춤 요금제를 추천한다. 예를 들어 멤버십 사용량이 많은 고객에게는 VIP 멤버십 승급이 가능한 요금제를 추천하거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선호도가 높은 고객에게는 OTT 요금제를 안내하는 방식이다.
맞춤형 혜택 추천 기능도 8월 내 도입한다. 익시를 활용해 매월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혜택뿐 아니라 현재 고객이 놓치고 있지만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혜택들을 알려주는 기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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