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한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집중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해외 노선 다변화를 통한 현지 한국 관광 관심도 증대, 외국인 대상 유튜브 콘텐츠 제작 등 외국인의 한국 여행 여객 수요를 끌어내기 위해 노력 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여행 수요가 높은 일본 노선에서 도쿄·오사카 등 간선 노선뿐만 아니라 시즈오카·히로시마 등의 지선 노선 운항도 확대하고 있다.
또 국내 여행객들에게는 새로운 여행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해외 취항 지역 거주자들의 한국 관광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재운항을 시작한 인천~시즈오카 노선과 7월 신규 취항한 인천~히로시마 노선의 경우 올해 5월까지 각각 11만1337명, 12만1296명을 수송했다. 그중 37.9%(4만2210명)와 46.5%(5만6417명)가 외국인 관광객으로 나타났으며, 해당 노선 탑승객 2명중 1명은 일본인을 포함한 외국인으로 해외 방한 여행 수요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공식 유튜브 채널의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한국 관광 알리기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올해부터는 해당 영상에 기존 영어 자막에서 일본어, 중국어(번체·간체), 베트남어 등을 추가 했다.
또 제주항공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통한 한국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를 중심으로 지자체, 숙박, 여행, 쇼핑 등 관광 관련 25개 회원사로 이루어진 단체인 'VISITKOREA 얼라이언스'에도 지난해부터 국적 항공사 중 유일하게 참여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노선 다변화는 물론 다양하고 차별화된 현지 프로모션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외국인의 한국 여행 수요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해외에 잠재된 한국 여행 수요를 끌어내 한국 관광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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