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재계

여경협,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 지원나서

'이커머스 성공의 열쇠' 주제로…올해 4회 교육 예정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지난 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 2차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 교육 : 이커머스 성공의 열쇠'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이 강연을 듣고 있다. /여경협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제3회 여성기업주간을 맞아 지난 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 2차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 교육 : 이커머스 성공의 열쇠'를 개최했다.

 

9일 여경협에 따르면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 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여경협이 주관하는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지원' 사업 일환으로 우수한 여성기업 제품을 발굴해 대중적인 브랜드 구축과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올해 4회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통해 ▲해외 판로 진출 ▲이커머스 성공전략 ▲2024 소비 트랜드 ▲비즈니스 협상 전략 등을 주제로 총 700여 개사의 여성기업을 대상으로 계획했다.

 

지난 5월 11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해외시장 수출 전략 교육'에는 120개 여성기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커머스 성공의 열쇠'를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은 이커머스 시장의 이해 및 매출 증대 전략, 지속 성장을 위한 소구점을 발굴하기 위한 강좌로 구성했다.

 

▲쿠팡 추영민 디렉터는 '통계로 보는 온라인 시장의 경쟁력' ▲지마켓 이시헌 매니저는 '잘 팔리는 제품의 비밀 및 마케팅 요소 100% 활용법' ▲카카오 이지혜 수석은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 및 판매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각각 강연했다.

 

이정한 여경협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전환이 시급한 다수의 여성 기업들이 빠르게 발전한 이커머스 시장에서 새로운 판로의 기회를 잡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