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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증권일반

MZ의 TDF선택, '신한마음편한TDF'...디지털 마케팅 성과

/신한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은 '신한마음편한TDF2050'가 MZ세대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신한자산운용 타깃데이트펀드(TDF)의 온라인가입자 비중은 52%로 TDF 상위 운용사 중 유일하게 50%를 넘어섰다. 올해 들어 그 비중은 더욱 높아졌는데 상반기 TDF 유입금액 중 84%인 644억원이 온라인 가입을 통해 유입됐다.

 

특히 '신한마음편한TDF2050'는 동일 유형 빈티지 중 온라인 판매 1위(359억원)로, 업계 TDF 전체 156개 중 2위를 기록했다. 신한 마음편한 TDF는 지난해 3월 엔비디아를 편입 올해 6월 전액 차익실현을 하고 반도체 섹터를 제외한 대형 기술주 관련 ETF의 비중을 증가시키는 등 차별화된 운용전략을 펼치고 있다. 1년, 3년 수익률은 18.74%, 18.24%로 동일 빈티지 평균 대비 각각 1.73%포인트, 4.31%포인트 높은 성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신한자산운용은 MZ세대가 유튜브 및 온라인 채널 등 뉴미디어를 많이 활용하고 익숙하다는 점을 고려해 2021년 연금과 디지털마케팅을 접목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연금디지털솔루션본부를 신설했다. 또한 유튜브 채널을 담당하는 DT(디지털)마케팅기획실에서 채널명 'SOL SOL 한 TV 신한자산운용' 을 2022년도부터 시작하면서, 월 2회이상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TDF나 연금전용상품 관련해서는 '매니저의 투자수첩'을 통해 펀드 운용역이 월간운용보고 및 단기자산배분전략 등에 대해 직접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다.

 

류지은 신한자산운용 DT/마케팅기획실 실장은 "TDF 온라인 판매 비중 1위는 차별화된 성과와 디지털 콘텐츠 강화에 결과"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성과 유지와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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