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썸바잇트' 캠페인…샌드위치 제품화 모색, 상금 지급도
동반성장위원회가 롯데웰푸드와 지역 동반성장 문화확산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11일 동반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동반위와 협력해 지역별로 숨겨진 식·음료를 발굴하고 제품화를 진행하는 '어썸바잇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어썸바잇트(AwesomeBite)'란 먹거리에 진심인 소비자들과 롯데웰푸드가 함께 '놀라운 한 입'을 발견한다는 의미의 캠페인을 말한다.
캠페인을 통해 롯데웰푸드는 지역 소상공인의 샌드위치를 발굴, 심사하고 우수 제품을 선정해 총 2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고 제품화를 추진한다. 자세한 내용은 어썸바잇트 공식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동반위 공식 카카오톡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반위는 올해 핵심 정책인 지역사회로의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추진하기 위해 '지역사회 동반성장 지원사업', '지자체와의 플랫폼 구축' 등 대기업과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상생협력을 도모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동반위 박치형 운영처장은 "이번 상생협약은 식품제조 대기업인 롯데웰푸드와 지역 식품 판매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협약으로, 동반위는 대기업과 함께 지역의 우수 중소·소상공인 식품을 전국에 홍보하고 제품화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며 "동반위는 앞으로도 동반성장 문화를 지역사회로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대기업의 자발적 상생협력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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