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의 육류 유통 플랫폼 묵스무 재단은 AI-AD플랫폼 스타트업 ㈜디에이밍(대표 장강서)과 "빅데이터 기반 타겟팅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 해당기술을 블록체인 유통 플랫폼에 활용"하기로 하는 사업제휴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묵스무(MOOXMOO)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육류 유통 전문기업이다. 정육시장에서 기업과 기업(B2B), 기업과 소비자(B2C) 간의 투명한 유통 정보를 제공하고, SBT(Soul Bound Token)를 활용한 블록체인 유통 플랫폼 을 운영하고 있다.
스타트업 디에이밍(대표 장강서)는 모바일뿐만 아니라 옥외매체에서, 온라인 양방향 인공지능(AI) 스마트 앱 개발 및 광고 전용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하는 AI를 활용한 AD빅데이터 개발 전문 기업이다. 지난해 4월 설립한 디에이밍은 모바일 기기와의 연동을 통한 "AI기반의 앱-옥외매체 양방향 선순환 모델"을 적용한 DID를 편의점, F&B, 상업편의시설을 중심으로 우선 적용하고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기반의 유통플랫폼 묵스무는 디에이밍의 AI기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타겟팅 AD 기술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이루어지는 B2B, B2C거래에 접목할 예정이다. 이로써 묵스무플랫폼은 SBT블록체인을 통한 신용확인 및 거래투명성 제공을 기초로, 불필요한 노출을 통한 소모적 마케팅을 지양하고 플랫폼 유저에게 AI,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정확한 상품의 거래를 지원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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