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가 '배민 곱빼기카드'와 '배민 한그릇카드'를 공개했다.
◆ 포인트적립 및 '배민클럽' 무료
현대카드와 우아한형제들은 17일 '배민현대카드II'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배민포인트' 적립 혜택을 강화했다.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포인트 적립률을 높였다.
적립 혜택을 최대 10%까지 제공한다. 배민 곱빼기카드와 배민 한그릇카드의 적립률을 각각 10%, 5%로 책정했다.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쌓을 수 있다.
▲커피 ▲편의점 ▲대중교통 등의 가맹점에서는 배민포인트를 최대 3% 적립할 수 있다. 배민 곱빼기카드는 결제금액의 최대 3%, 배민 한그릇카드는 최대 2%를 포인트로 지급한다.
최근 6개월간 현대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어 무료 배달 구독제 서비스인 '배민클럽'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배달의민족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가 국내외 아동·청소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마음 건강 및 디지털 역량 강화
신한카드는 미래세대 보호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미래세대 보호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협약은 정갑영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회장과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9월 체결했다.
마음건강 교육 콘텐츠를 서울 지역 초중고교 65곳이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했다. '마음건강 문해력'을 높여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워크북 및 가이드북, 도서 등을 보급했다.
해외에서는 디지털 교육 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 중이다. 올해는 베트남 교육부, 베트남 국립교육과학연구소와 협력했다. 인공지능(AI)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연구를 지원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교육 양극화 해소와 더불어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2010년부터 '아름인 도서관' 프로젝트를 진행해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관, 어린이 병동 등 국내외 비영리 기관에 총 545개의 도서관을 개관했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가 여행 특화상품 홍보에 속도를 높였다.
◆ 국내외 여행관련 혜택 강조
KB국민카드는 여행 특화상품인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광고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광고의 핵심 단어는 배우 박은빈이 외치는 '트카는 특가니까요'다.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가 제공하는 ▲환전 수수료 면제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등을 강조했다.
'트카'라는 단어를 반복 사용했다. 소비자에게 상품명을 각인시키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연상할 수 있도록 구상했다는 설명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트카는 특가라는 메시지는 3가지 수수료 면제 혜택과 함께 여행의 기대감과 설렘을 전달해 여행객들이 공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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