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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bhc, 브랜드 각자 법인 통합…경영효율화와 역량 집중 일환

bhc

bhc 그룹은 오는 9월부터 각 브랜드의 법인명을 통합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법인 통합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

 

bhc가 각 브랜드의 법인명을 통합하는 주된 목적은 그룹 내 브랜드 간의 경영효율화와 역량 집중을 통한 사업 경쟁력 강화 차원이다.

 

bhc는 지난 2013년 bhc 치킨이 독자 운영 체계를 갖춘 후 2014년 '창고43', 2016년 '큰맘할매순대국', 2021년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를 인수하며 국내 대표적인 종합외식기업으로 성장해왔다.

 

bhc는 신규 브랜드 런칭 및 인수합병 과정에서 별도 자회사 체제로 운영하며 빠르게 외형을 키워 왔지만, 각 사업부마다 유사한 업무를 사업부별로 진행하게 되는 다소 비효율적인 면도 있었다.

 

특히 브랜드별로 법인이 달라 법률문제나 계약 체결, 서류관리나 직인, 인장 관리 등 행정적 불편함이 있거나 창고43이나 큰맘할매순대국의 경우 해당 업종의 선두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법인명 인지도가 낮아 사업 확장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인지도가 높은 bhc 브랜드로 법인명을 통합해 각 브랜드 간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는 가맹점이나 파트너사들과의 거래 신뢰도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 직간접적인 거래 비용 개선에도 큰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만 이번 법인 통합에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미국 아웃백 본사와의 계약관계에 따라 제외된다.

 

bhc 관계자는 "이번 통합으로 브랜드별 중복 거래하고 있는 파트너사들이 앞으로는 각 브랜드별로 별도 계약을 하지 않아도 되며, 각 브랜드별 다소 상이한 정책으로 인한 파트너사들의 혼선을 원천적으로 제거하게 되었다"며 "브랜드별 유사, 동일한 업무를 이중 삼중으로 하지 않아 불필요한 업무들이 상당 부분 개선되는 큰 장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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