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뉴 X2는 우아하고 강렬한 쿠페 디자인과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혁신적인 디지털 시스템을 더해 최신형 모델의 진보적인 특성을 완벽하게 담고 있다. 특히 수입 준중형 SUV의 한계로 지적된 실내 공간성은 완벽하게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했다.
최근 서울 여의도를 출발해 땅끝마을 해남까지 왕복 약 800㎞ 구간을 주행하며 X2의 매력을 확인했다. 시승 모델은 '뉴 X2 xDrive20i M Spt'.
첫 인상은 BMW의 강인함을 담고 있다. 직선 위주로 강하고 날카로운 선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넓은 키드니 그릴로 구성됐다. 측면부에서는 최신 BMW 디자인 트렌드를 찾을 수 있다. 돌출되지 않은 도어 캐치가 대표적이다. SUV지만 크로스 오버 스타일의 쿠페 실루엣을 담았으며 후면부까지 매끈하게 이어지는 루프라인은 BMW SAC 고유의 스타일을 강조하고 있다. 루프라인 끝에 자리한 리어 스포일러가 역동적인 매력을 배가한다.
특히 넓은 실내 공간은 탑승자에게 안락함을 제공했다. X2는 1세대보다 넉넉한 공간을 자랑한다. 전장은 4555㎜로 이전 세대 대비 195㎜ 길어졌고, 전고도 1590㎜로 65㎜ 높아졌다. 실내 공간을 좌우하는 휠베이스도 20㎜ 늘어난 2690㎜다. 트렁크 적재 공간은 기본 560L며, 뒷좌석을 접으면 1470L까지 확장된다. 4인 가족이 일상에서 이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운전석 앞에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10.7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조합한 곡선 형태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깔끔함과 뛰어난 시인성을 제공했다. 무선 충전패드는 세로 형태로 휴대폰을 세워서 고정할 수 있도록 설계해 편의성을 높였다. 일부 자동차는 무선 충전 패드에 휴대폰을 올려놓을 경우 주행에 따라 흔들려 충전되지 않은 상황도 있는데 이같은 문제를 해결했다. 팔걸이 아래는 수납공간을 제공해 가방이나 가벼운 짐을 넣을 수 있도록 했다.
또X2의 장점 중 하나는 수입차의 문제점으로 언급된 내비게이션을 한국형으로 최적화했다는 점이다. BMW는 최신 운영체제(OS) 9을 적용해 터치 중심의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특히 최신 BMW OS 9에는 BMW 코리아가 티맵모빌리티와 협력하여 개발한 TMAP 기반의 한국형 BMW 내비게이션을 탑재했다. 최신 교통상황을 포함한 모든 지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 'BMW 디지털 프리미엄'을 통해 에어콘솔 게임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었다.
주행 성능은 빠르고 민첩했다. 고속도로에서 가속 페달을 깊게 밟자 힘있게 치고 나갔다. BMW 특유의 가속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고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노면을 단단하게 잡은 듯한 느낌을 주며 안정적인 주행을 이어갔다.
뉴 X2에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0.6㎏·m를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더블클러치 방식의 7단 스텝트로닉 자동 변속기가 맞물렸다. 연비는 13.2㎞/L로 공인 복합연비(10.8㎞/L)를 훌쩍 뛰어넘었다. 차량 가격은 683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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