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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성시, '민원상담 콜센터 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안성시 민원상담 콜센터 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 모습 (안성시 제공)

안성시는 지난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안성시 민원상담콜센터 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원상담콜센터는 행정민원, 생활민원, 세무, 복지, 교통 등 민원인들이 궁금해 하고 필요한 정보를 전문상담원이 전화 한 통으로 한 번에 처리(One-Call, One-Stop)함으로써 기존의 전화돌림, 담당자 부재, 상담 불친절 등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콜센터의 기본적인 시스템 구축 이외에 지능형 챗봇을 도입해 자연어 형식의 질문과 답변을 통해 비대면이 편한 시민들에게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7월 '민원상담 콜센터 시스템 구축 사업'을 시작으로 상담원 채용 및 업무교육, 콜센터 시범운영 등을 거쳐 오는년 12월 정식개소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행정안전국장을 비롯한 민원관련 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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