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지난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안성시 민원상담콜센터 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원상담콜센터는 행정민원, 생활민원, 세무, 복지, 교통 등 민원인들이 궁금해 하고 필요한 정보를 전문상담원이 전화 한 통으로 한 번에 처리(One-Call, One-Stop)함으로써 기존의 전화돌림, 담당자 부재, 상담 불친절 등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콜센터의 기본적인 시스템 구축 이외에 지능형 챗봇을 도입해 자연어 형식의 질문과 답변을 통해 비대면이 편한 시민들에게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7월 '민원상담 콜센터 시스템 구축 사업'을 시작으로 상담원 채용 및 업무교육, 콜센터 시범운영 등을 거쳐 오는년 12월 정식개소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행정안전국장을 비롯한 민원관련 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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