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영광군, '찾아가는 사회배려대상자 민원창구' 운영

지난 23일 군남면 장혈경로당을 찾아가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의 고충을 듣고 현장 상담을 해주는'찾아가는 사회배려대상자 민원창구'를 운영했다. / 사진제공 = 영광군

영광군(군수 권한대행 김정섭)은 지난 23일 군남면 장혈경로당을 찾아가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의 고충을 듣고 현장 상담을 해주는'찾아가는 사회배려대상자 민원창구'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민원창구'는 단순 상담으로 해결이 가능한 민원은 현장에서 해결, 그 외의 민원은 국민신문고에 등록해 부서를 지정 후 담당 부서에서 민원을 처리하고 그 결과를 전화 또는 서신 등으로 통보하고 있다.

 

이날 주요 민원 내용은 국적취득자 전입 장려금과 긴급 돌봄 서비스 신청, 마을 방역 서비스 신청과 관련된 상담이었으며, 이를 현장에서 즉시 해결해드려 주민 만족도가 높았다.

 

민원창구를 이용한 주민은"더운 날씨에 생활불편 상담을 받으러 나가는 것이 너무 힘들었는데, 직접 마을로 찾아와 민원 상담을 해주니 너무 편리하고 시간이 절약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찾아가는 민원창구 운영을 통해 군민 맞춤형 민원 서비스 제공과 민원인이 행복한 민원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