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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영

시몬스, '티몬發 사태'에 4억 상당 제품 소비자 배송 '전격 결정'

소비가 피해 전가 막기위해 결제 끝난 제품 배송키로

 

시몬스도 티몬서 받아야 할 정산 금액 10억 수준 달해

 

安 대표 "고객 신뢰가 최우선…불편 해소뒤 티몬과 풀것"

 

올해 침대업계 1위에 올라선 시몬스가 티몬발 지급 불능 사태에 이은 PG사 고객 환불 불가까지 소비자 피해가 일파만파 커지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시몬스 침대는 티몬에서 이미 소비자 결제가 끝난 취급액 4억원 상당의 제품 배송을 전격 마무리하겠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유통사와 PG사 모두 본인들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만 열중하며 결국 가장 큰 피해가 고스란히 소비자에게 전가되는 상황에서 나온 결정이라 의미가 크다.

 

시몬스는 유통사에 대한 티몬의 지급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우선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 여기고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다.

 

시몬스 안정호 대표는 "회사가 피해를 입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소비자에게 불편을 전가하는 건 도리가 아니다"면서 "소비자의 불편 및 불안감을 먼저 해소하고 이후 티몬과 차근히 풀어나갈 생각이다. 고객과의 신뢰가 최우선"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몬스가 오는 8·9월 두 달간 티몬 측으로부터 지급받아야 하는 정산 금액은 10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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