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98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78.9%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5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전 분기와 비교하면 75.6% 증가했다.
매출은 6조41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4% 감소했다. 순이익은 14억원으로 99.5% 줄었다. 지난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6% 증가했고, 순이익은 95.7% 감소했다.
현대제철은 2분기 판매량 증가로 1분기에 비해 매출이 늘었고, 영업이익은 철강 시황 둔화 속에서도 원자재 가격하락 및 자회사 실적개선 등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제철은 수익성 개선을 위해 글로벌 시장 판매를 확대하고, 고성장 시장인 인도 시장에 신규 투자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글로벌 차 강판 판매 비중을 전년 대비 3%포인트 증가한 21%까지 높일 계획이다.
또 내년 가동 예정인 현대차 인도법인의 푸네 공장에 자동차 소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인도 현지 판매 확대를 위해 푸네에 내년 3분기 상업 생산을 목표로 신규 스틸 서비스센터(SSC) 건설을 추진한다.
봉형강 기술개발을 통한 신규수요 창출 및 자동차용 고성능·고수익 신제품 양산에도 적극 나선다.
현대제철은 건축물 내화작업 공정을 단축시킬 수 있는 내진·내화 H형강 개발하고 제품 규격을 확대하는 한편, 최근 성장하고 있는 모듈러 건축시장 대응을 위해 고객사들과 건물 고층화 작업에 특화된 신규 강구조 및 모듈러 내화공법을 공동개발하는 등 신규수요 창출에 매진하고 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건설 시황 둔화 및 저가 수입재 유입 등 어려운 환경이 지속되고 있지만 신규 수요 창출 및 고부가제품 판매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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