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가 주최하고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하는 '안양춤축제(Anyang Dance Festival)'가 지역축제·문화축제 부문 '2024년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안양춤축제의 전신 '우선멈춤 안양시민축제'가 2023년 동일 부문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에 선정된 데에 이은 두 번째 쾌거이다.
시민참여형 축제로서 자리를 잡은 '안양춤축제'는 2020년 춤을 콘텐츠로 한 '우선멈춤 안양시민축제'로 시작됐으며, 지난해 대표 관광형 축제로 도약하기 위해 새롭게 태어났다.
2023년 안양춤축제는 '걷고 뛰고 춤추자!'를 슬로건으로, 전국의 댄서를 한자리에 모은 케이팝(K-POP) 댄스대회 '크라운 컴페티션', 자유롭게 춤 출수 있는 '스트릿 배틀 대회', '댄스 워크숍', '랜덤 플레이 댄스' 등이 지난해 9월 닷새간 개최됐다.
이 기간 축제에 참여하고 즐긴 시민은 약 17만여명에 이른 것으로 집계됐다.
2024년 안양춤축제는 '춤으로 떠오르는 안양'을 주제로 오는 9월 27~29일까지 만안구 삼덕공원과 동안구 평촌중앙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2000년 시작한 시민참여형 안양시민축제가 발전을 거듭해 지금의 안양춤축제가 됐다"라며, "올해 안양춤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형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은 한국방송신문연합회 주최, 대한민국 국회·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 후원의 혁신적인 제품 또는 서비스로 2023년에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을 받은 최고 브랜드에 주는 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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