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120다산콜, 최근 3개월 장티푸스 관련 시민 문의 7400여건 처리

서울시청./ 손진영 기자

서울시 120다산콜재단은 최근 3개월간 장티푸스 관련 정보 및 예방접종 등에 대한 상담 문의를 7000건 넘게 처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재단에 따르면, 올해 5~7월 접수된 장티푸스 관련 문의는 7400여건에 달한다. 하루 평균 약 70건의 문의가 들어온 셈이다.

 

재단은 평년보다 일찍 찾아온 장마와 고온 다습한 여름 무더위가 이어지며 여름철 대표 감염병인 장티푸스에 대한 시민 문의가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장티푸스는 오염된 물이나 음식을 섭취한 경우 발병하는 수인성 질환으로, 환자 진단 즉시 보건 기관에 신고해야 하는 1군 감염병에 속한다.

 

오염된 물에서 자란 어패류나 갑각류, 배설물이 묻은 과일 섭취시 감염되며, 3~60일의 잠복기를 거쳐 설사, 고열, 복통, 두통 등의 증상을 일으킨다.

 

해당 기간 시민들이 가장 궁금해했던 문의 사항은 ▲장티푸스 증상 ▲예방접종 대상과 시기 ▲장티푸스 추가 접종 등이었다고 재단은 설명했다.

 

장티푸스 증상과 예방접종 관련 정보는 가까운 보건소나 다산콜재단(02-120)에 문의하면 답변받을 수 있다.

 

재단은 시민 문의 사항이 서울시 보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장티푸스 관련 7400여건의 상담을 분석, 관계 부서에 공유할 방침이다.

 

이이재 서울시 120다산콜재단 이사장은 "서울시민의 건강을 위한 감염병 예방접종 관련 상담 데이터를 분석·제공할 것"이라며 "휴가철에도 안전한 서울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