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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부동산원,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서비스 확대

'소규모&빈집정보알림e' 시스템 메인화면 및 추가되는 대국민 서비스 예시 화면. /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은 소규모주택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해 '소규모&빈집정보알림e' 시스템을 개선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부동산원은 소규모주택정비사업 통합지원센터(소통센터)를 운영, 주민설명회 및 참여자 교육 등을 지원했다. 이번 시스템 개편으로 ▲사업대상 요건 분석 ▲사업 타당성 자가 분석 시스템 ▲맞춤형 온라인 교육 영상을 제공한다.

 

사업대상 요건 분석 서비스는 부동산 정보 기술을 기반으로 기초 현황과 법정 요건을 검토해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 접수일로부터 약 7일 이내에 무료로 분석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사업 타당성 자가 분석 시스템을 통해 주민 스스로 개략적인 사업 타당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업시행(예정)구역을 설정하면 사업요건 등을 검토해 사업추진이 가능한 사업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맞춤형 온라인 교육을 지원하고, 관련 문의에 신속 대응하기 위한 전자우편(sotong@reb.or.kr) 소통 창구를 운영한다. 오프라인으로만 진행하던 교육을 온라인 방식으로 제공, 접근성과 편의성을 개선했다.

 

김남성 한국부동산원 산업지원본부장은 "확대된 서비스 제공으로 사업의 초기 구상단계부터 주민 참여를 확대 유도하겠다"며 "전문적인 컨설팅 지원으로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의 원활한 추진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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