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iM뱅크, 'iM A 체크카드'

iM뱅크는 잘파세대를 타겟으로 소비 문화에 혜택을 집중한 'iM A체크카드'를 출시했다./iM뱅크

iM뱅크는 20~30대 소비자들의 선호 업종 할인 혜택이 탑재된 몰티즈 앤 리트리버(Maltese & Retriver) 캐릭터 디자인 'iM A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iM A 체크카드'의 A는 2010년 초반 이후 태어난 세대를 뜻하는 '알파 세대'에서 따온 것으로, iM A 체크카드는 Z세대와 알파 세대를 합친 신조어인 '잘파 세대'를 위한 디자인 및 혜택으로 구성됐다.

 

3종의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몰티즈 앤 리트리버(Maltese & Retriver) 캐릭터는 지난 2020년 문랩스튜디오에서 개발한 귀여운 강아지 콘셉트의 캐릭터다. iM A 체크카드는 '댕라이프', '댕크라이', '댕댕댕'의 3종으로 출시된다.

 

iM A 체크카드는 20~30대의 선호가 높은 다양한 소비 업종에 혜택을 집중했다.

 

▲쿠팡·무신사·오늘의집·마켓컬리 등 온라인 쇼핑 5% 할인 ▲배달의 민족·요기요·쿠팡이츠 등 배달앱 5% 할인 ▲올리브영·다이소 등 뷰티 잡화 5% 할인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티빙·디즈니플러스 등 구독 서비스 10% 할인을 비롯해 편의점, 음식점, 커피 등에서도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iM뱅크는 오는 8월 한 달 동안 'iM A 체크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iM A 체크카드를 이용한 고객 중 2000명 추첨해 몰티즈 앤 리트리버(Maltese & Retriver)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iM뱅크 관계자는 "잘파세대를 위한 맞춤 할인과 인기 캐릭터 디자인을 선보인 iM A 체크카드는 연령 무관 누구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돋보이는 상품"이라며 "고객 기호와 소비패턴 분석 기반 타겟 고객층에 적합한 카드 혜택과 디자인 맞춤 상품 및 서비스 개발로 고객 편의를 제고하겠다"고 말햇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