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이 K뷰티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CJ올리브영은 지난 26일부터 3일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케이콘 엘에이 2024(KCON LA 2024)'에 참가해 K뷰티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케이콘 엘에이 2024'는 CJ ENM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K팝&아티스트 페스티벌인데, 올리브영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K뷰티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참여해 왔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 올리브영은 사상 최대인 109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K뷰티 스트릿'을 기획해 K뷰티 브랜드를 소개했다.
부스의 한 면을 모두 차지한 '올리브영 익스프레스'는 최신 K뷰티 정보를 가장 빠르게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올리브영 글로벌몰'을 구현한 것이다. 올리브영은 100대 상품과 제품군별 인기 상품, 올리브영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지원하는 신진 중소 브랜드 등을 집중 전시했다.
올리브영이 지난 2019년 선보인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전 세계 150개국에 K뷰티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몰로, 중소 K뷰티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기준 글로벌몰 회원 수는 지난 2023년 동기 대비 50% 늘었고, 같은 기간 매출은 81% 증가했다. 아울러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지역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은 70% 이상 수준이다.
올리브영은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해 K뷰티가 반짝 유행에 그치지 않고 '프랑스 패션'이나 '이탈리아 미식' 같은 국가 대표 산업으로 성장하도록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은 해외 Z세대의 인기를 끌고 있는 메이크업 브랜드 '컬러그램'과 비건 클린 스킨케어 브랜드 '브링그린'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꾸몄다.
실제로 관람객들은 스킨1004, 정샘물, 아누아, 닥터지 등 다양한 K뷰티 브랜드를 체험하고 사진을 찍으면서 올리브영의 'K뷰티 스트릿'을 만끽했다는 것이 올리브영 측의 설명이다. 미국 동부 버지니아에서 LA까지 비행기로 날아왔다는 방문객인 몰린은 "처음에는 K팝 아이돌 그룹 때문에 한국식 화장법에 관심을 갖게 됐지만 지금은 K뷰티 브랜드 자체를 좋아하게 됐다"며 "올리브영 부스를 방문해 보니 한국 올리브영 매장에도 가보고 싶어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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