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난기류 때문에 라면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했다.
대한항공이 오는 8월15일부로 장거리 노선 기내 간식 서비스를 재단장한다고 1일 밝혔다.
장거리 노선에서 제공했던 일반석 라면 서비스는 중단한다. 하지만 라면 서비스를 대체할 수 있는 다채로운 간식이 제공된다.
난기류 발생 수치가 2019년 대비 2024년에 두 배 늘어나면서 대한항공은 장거리 노선 간식 서비스에서 라면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했다.
라면 서비스의 경우 뜨거운 물 때문에 화상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승무원이 뜨거운 물을 부은 컵라면을 한꺼번에 옮겨야 하고, 승객들이 밀집되어 있어 화상의 위험이 컸다.
대한항공은 장거리 노선 일반석의 라면 서비스를 중단하는 대신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샌드위치 ▲콘덕 ▲피자 ▲핫포켓 등의 기내 간식을 새로이 선보일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작년 11월부터 일반석 대상 기내 셀프 스낵 바를 도입하여 승객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간식을 취식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번 재단장을 통해 셀프 스낵 바 제공 간식 또한 더욱 다양화할 계획이다.
한 소비자는 "이코노미 타는 것도 서러운데 라면까지 못 먹는 거냐"며 일반석 라면 서비스 중단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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