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월 '웨딩 멤버스' 신규 고객 5976명 트렌드 분석
고급형 판매 비중 상반기 15.9%…작년 9.8%보다 ↑
'올인룸' 트렌드 확산…일상 속 휴식 만족도 높여
프리미엄 매트리스를 선호하는 예비부부들이 늘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동안 '에이스 웨딩 멤버스'를 통해 침대를 구매한 예비부부 고객 5976명을 대상으로 구매 트렌드를 분석, 5일 내놨다.
조사 결과 예비부부들의 침대 구매 경향을 살펴보면 프리미엄 매트리스에 대한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에이스침대의 고급형 매트리스 '로얄에이스(Royal Ace)'가 전체 판매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상반기 9.8%에서 올해 상반기 15.9%로 늘었다.
가격대로 살펴보면 650만대 이상 제품 비중이 13.1%에서 17%로, 750만원대 이상 제품 비중이 4.5%에서 6.3%로, 850만~1000만원대 제품이 3.5%에서 4.2%로 각각 증가했다.
이는 침대 위에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업무, 취미 생활 등 다양한 활동을 영위하는 '올인룸(All in Room)'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수면을 넘어 일상 속 휴식의 만족도까지 높이는 프리미엄 매트리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는게 에이스침대의 분석이다.
침대 프레임 역시 아늑한 휴식에 초점이 맞춰진 호텔식 제품이 강세를 보였다.
에이스 웨딩멤버스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의 합리적이고 편리한 혼수 장만을 돕기 위해 2014년 출범한 예비부부 전용 멤버십 제도다.
올해 주요 혜택으로는 구매 금액대에 따라 신혼여행에서 활용하기 좋은 내셔널지오그래픽 고급 캐리어 증정, 매트리스 연계품목 20% 할인 쿠폰 제공 등이 있다. 리클라이너 브랜드 스트레스리스 제품 구매 시에는 1인용 러그 또는 사이드 테이블을 받을 수 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혼수 가구의 꽃'이라고도 불리는 침대에 큰 예산을 투자하는 신혼부부가 늘고 있는 추세로, 특히 프리미엄 매트리스의 판매 비중이 매년 커지고 있다"면서 "하반기에도 다양한 사은 혜택이 가득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예비부부들의 현명한 혼수 준비를 돕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