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며,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공간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아리따 글꼴 전시'와 '북촌 조향사의 집', 패키징 디자인 영역에서 고효능 하이엔드 스킨케어 화장품 브랜드 에이피 뷰티의 '프라임 리저브 제품군'이 각각 수상했다.
공간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본상을 수상한 '아리따 글꼴 전시'는 글꼴 '아리따' 개발 과정을 공유한 전시다. 특히 이번 수상에서 외국인도 쉽게 참여 가능한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는 것이 아모레퍼시픽 측의 설명이다.
'북촌 조향사의 집'은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향에 대한 철학을 소개한 전시다. 1960년대에 지어진 양옥집을 개조한 공간에 실제 연구소와 공장에서 사용했던 집기를 활용해 조향사의 연구과정을 재현했다. 또 아모레퍼시픽이 70여 년 동안 연구해 온 향 원료를 연도별로 진열했다.
패키징 디자인 영역에서 본상을 수상한 에이피 뷰티의 '프라임 리저브' 제품군은 안티테이징 제품이다.
이에 따라 피부를 투명하게 가꿔주는 다이아몬드처럼 탄탄하고 투명한 에이피 뷰티만의 독자적인 유효 성분을 시각화한 제품 포장이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제품 캡에는 블랙과 골드를 주조색으로 한 '블랙 다이아몬드'를 담아냈고, 캡과 용기를 결합했을 때 완성되는 블랙 물방울을 통해 '리퀴드 다이아몬드'의 정수를 형상화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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