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수능이 D-100일을 돌파한 가운데 유통업계가 수능마케팅에 속력을 내고 있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정관장은 수능시험을 100일 앞두고 100일 동안 하루 한 포로 수험생 자녀의 건강을 케어할 수 있는 '아이패스H 100일 세트'를 출시했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정관장의 청소년 전문 브랜드로 2014년부터 2022년까지 9년 연속 청소년 홍삼 판매 1위(닐슨데이터 기준)를 기록했다.
'아이패스H'는 학업에 지친 고등학생을 위한 제품으로 식약처로부터 5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홍삼으로 기억력개선, 면역력증진, 피로개선까지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학생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원료 등을 최적의 조합으로 만든 스페셜 원료, PASS포뮬라를 함유하고 있다.
정관장에 따르면 대치동 학원가에 위치한 정관장 매장의 올 상반기(1~6월) 아이패스 매출 성장률은 29% 수준으로 수능 시즌이 다가올수록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된다.
아성다이소는 수능 100일을 앞두고 네잎클로버와 캐릭터로 디자인한 상품으로 구성한 '행운 가득 시리즈'를 출시했다.
아성다이소는 응원하는 마음과 언박싱의 재미를 담은 포장용품을 선보였다. '팝업 선물박스'는 박스를 열면 무지개가 떠오른 화창한 날 네잎클로버 동산에서 티타임을 즐기는 곰돌이 캐릭터 디자인의 팝업이 펼쳐지도록 구성했다. '단면 포장지'는 곰과 연두색 체크무늬, 네잎클로버 등 세가지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곰돌이 행운주스 편지세트'는 네잎클로버 디자인과 곰돌이 캐릭터가 행운주스를 마시는 모습의 주스 팩에 빨대 편지지를 세로로 돌돌 말아 꽂으면 완성되는 상품이다. 영양정보로 행운, 꿈, 기쁨, 행복 등을 넣어 위트를 더했다.
이 외에도 중요한 시험을 앞둔 시기에 페이스 메이커가 되어주는 '스터디플래너', 목표 달성 시 한 장씩 붙여보는 '목표 달성 스티커 책갈피', 남은 하루하루를 체감할 수 있게 도와주는 '디데이 달력' 등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만한 상품도 구성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수능을 약 100일 앞둔 시점에 수험생을 응원하거나 격려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고객 여러분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수능 D-100일을 앞두고 두 번째 떡 디저트 시리즈인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떡'을 출시한다.
이와 함께 연세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세우유 생크림떡 먹고 떡~붙어라!'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세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후 이벤트 게시글에 연세우유 생크림떡을 함께 즐기고 싶은 친구를 태그 하면 된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날 학업에 매진하고 있을 수험생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신제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수능을 앞둔 가족, 친구, 지인과 함께 쫄깃하고 달콤한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떡을 즐기며 남은 100일을 힘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