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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롯데리아, 가장 한국적인 맛으로 2030 공략

롯데리아가 지난 7월 K-버거 대표 메뉴 육성 프로젝트 통해 출시한 불고기포텐버거/롯데GRS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선보인 한국적인 맛의 한정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리아는 'TASTE THE FUN' 브랜드 슬로건 아래 한국적 맛의 차별화한 메뉴를 제공하고자 지난 6월 '우이락 고추튀김'과, 지난 7월 '불고기포텐버거'을 출시했다.

 

'우이락 고추튀김'은 국내산 대형 고추를 활용한 디저트 메뉴로 압도적인 크기와 바삭한 외피의 특징으로 롯리단길 메뉴 중 최단 기간인 약 두 달 만에 판매량 90만개를 기록했다.

 

또한, K-버거 대표 메뉴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출시한 '불고기포텐버거'는 리아 불고기와 국내산 청양고추, 깻잎, 매실을 활용해 불고기의 풍미를 극대화한 메뉴로 출시 한달 만에 판매량 55만개를 달성하며 전주비빔라이스ㆍ왕돈까스ㆍ오징어얼라이브버거와 함께 한국적 맛을 구현한 버거 메뉴의 인기 행보를 잇고 있다.

 

롯데리아가 2030세대를 타깃으로 출시한 이색 한정 메뉴는 실제 CRM 연령대 별 구매율 분석 결과에서도 우이락 고추튀김과 불고기포텐버거의 2030세대의 구매율이 각각 약 55%, 64%로 나타나 타깃 메뉴 개발의 효과를 확인했다.

 

롯데리아는 이러한 메뉴 별 특징에 따른 고객 반응을 바탕으로 향후 신메뉴 기획 시 연령대, 성별 등 타깃 고객의 특징을 분석해 메뉴 개발에 접목할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한국적 맛을 접목한 메뉴들의 인기에 힘입어 K-버거 대표 메뉴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리아 새우'를 활용한 신 메뉴를 개발 중에 있다"며, "K-트렌드를 접목한 다양한 이색 메뉴들을 통해 맛있는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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