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아이엠뱅크)는 보다 적극적인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전담 인력 신규 채용, 비대면 금융사고 자율 배상 실시 등 금융소비자 보호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5월 시중은행 전환 이후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의 밀착 모니터링에 집중하고 있는 iM뱅크는 올 초부터 영업일 야간 시간까지 모니터링을 확대 운영하던 것에서 더 나아가, 전담 인력을 신규 채용해 연중무휴 365일 직원 대응 시간을 대폭 확대했다.
iM뱅크는 이러한 밀착 모니터링을 통해 주말이나 명절 같은 금융사기 위험이 높은 시기에도 공백 없이 대응 가능하여 금융사기 피해 예방에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해 기존 패턴과 다른 이상 거래를 탐지하고 차단하는 고도화된 FDS를 통해 숙련된 모니터링 요원들이 이상 거래를 분석하고 있다.
아울러 상황별 응대 매뉴얼을 마련해 고객과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을 최우선시하고 있으며, 7월 초 전담 모니터링 직원 신규 확대 채용 후 약 한 달 안팎의 기간에 17건 4억2400만원의 예방 실적을 거뒀다.
올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자율배상 제도에 따른 첫 배상도 지난 7월 초 진행됐다. 자율배상 제도란 비대면 금융사고를 당한 소비자라면 신청할 수 있는 제도로, iM뱅크 고객센터 또는 영업점을 통해 문의 및 신청할 수 있다.
황병우 iM뱅크 은행장은 "금융사기 수법은 지능화 고도화 되고 있지만, 금융기관 역시 고객과 함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나날이 교묘해지는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하는 iM뱅크는 시중은행 전환 이후 금융소비자 보호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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