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뷰티 업계에 외적 아름다움을 넘어 내면의 평화를 중시하는 새로운 흐름이 등장하고 있다. 이 흐름의 중심에는 '뉴로글로'가 자리 잡고 있다. 뉴로글로는 신경과 빛을 의미하는 두 단어 '뉴로'와 '글로우'가 합쳐진 용어로, 정신적 안정과 건강이 진정한 아름다움을 실현한다는 의미다.
이에 따라 정신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뷰티 제품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프랑스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셀바티코'는 자연 유래 원료로 만든 리퀴드 솝(액상비누)인 '마르세유 리퀴드 솝'이 전체 매출의 25%를 차지한다고 15일 밝혔다.
마르세유 리퀴드 솝 특유의 차분하고 편안한 향이 피곤함과 스트레스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인기를 끌며 출시 이후 꾸준히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는 것이 셀바티코 측의 설명이다.
셀바티코에 따르면 마르세유 리퀴드 솝은 손, 얼굴, 전신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클렌저 제품으로, '일상 속 힐링 매개체' 기능을 갖췄다.
특히 셀바티코는 해당 제품은 식물성 오일을 90% 이상 함유해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하며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한다. 17세기 프랑스 루이 14세의 칙령에 따라 전통 비누 제조 방식을 계승한 장인의 비법으로 만들어진 것도 특징이다. 이를 위해 셀바티코는 프랑스 기업 프로벤디와 협업하고 있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짧지만 온전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행사도 열린다.
프리미엄 라이프 티라피 브랜드 '티퍼런스'는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 '잠시, 멈춤의 숲'을 운영한다.
티퍼런스는 '퍼플티'를 주제로 한 도심 속 보랏빛 숲을 구현할 예정이다. 티퍼런스는 자유롭게 흩날리는 퍼플티 찻잎이 한 순간 멈추듯, 방문객들이 오롯이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티퍼런스는 브랜드 색채가 더욱 고급스럽게 적용된 새로운 패키지의 티퍼런스 제품을 소개하고, 모든 방문객에게 티퍼런스 스킨&바디 테라피 5종 키트를 선물한다.
아울러 티퍼런스는 국내 최초 퍼플티 브랜드로, 마시는 차부터 피부에 바르는 스킨케어, 식물 유래 향을 담은 바디케어까지 다양한 제품을 구성하고 있다.
글로벌 뷰티·웰니스 기업 뉴스킨 코리아는 최근 멘탈 관리 브랜드 '마인드 360'을 공개했다.
뉴스킨에 따르면 마인드 360은 기억력, 수면, 스트레스를 관리해 새로운 라이프 리듬을 제안하는 브랜드다. 뉴스킨은 마인드 360에서 샤프 마인드, 나이트 타임, 필 캄 등 건강기능식품 3종과 릴랙싱 바디 크림, 에너자이징 핸드 앤 바디 워시 등 바디 제품 2종을 출시한다.
뉴스킨은 이번 신제품을 오는 16일까지 뉴스킨몰에서 선판매하고 9월 이후 뉴스킨몰 및 정기구매 채널 등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관련 한 뷰티 업계 관계자는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뷰티 시장에서 뉴로글로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웰니스 개념이 발전해 정신 건강과 외적인 아름다움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세계 웰니스 협회에 따르면 전 세계 웰니스 시장은 연평균 9.9%의 성장률을 기록해 오는 2025년 약 7조 달러(한화 약 9000조원)에 이를 전망이다. 국내 웰니스 시장 규모는 지난 2023년 기준, 940억 달러(한화 약 124조원)로, 아시아에서는 중국과 일본에 이어 세 번째로 큰 규모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