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홍콩, 미국등 이어 5번째 법인…"3년내 日 누적 매출 400억 목표"
포인트모바일이 일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
이를 위해 일본에 유럽, 홍콩, 중국, 미국에 이어 다섯 번째 해외 법인을 설립한다.
16일 포인트모바일에 따르면 이번 일본 법인 설립을 통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일본 PDA 시장 공략 채비를 본격적으로 갖췄다.
포인트모바일은 지난 15년간 미국의 Honeywell, 이탈리아의 Datalogic, 독일의 Leica 등과의 OEM 사업을 비롯해 8년간 일본의 CASIO PDA 사업부와의 협력을 통해 ODM과 OEM 방식으로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해왔다.
이러한 협력의 결과로 초기 개발비 매출을 포함해 제품공급이 본격적으로 이뤄진 2022년 이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326억원의 CASIO향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다.
CASIO의 PDA 사업부가 중점적으로 다뤄온 일본 바코드 스캐너(Handheld Terminal) 시장은 연간 220억엔(한화 약 2000억원) 규모로 성장하고 있으며 소매, 물류, 제조,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일본 내 E-커머스 물류 확대, 의료 분야의 자동화 필요성 증가, 제조업의 효율성 향상 요구에 따라 성장 가능성은 앞으로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포인트모바일 이철환 대표는 "글로벌 주요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제조 및 납품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안착과 향후 3년 이내 누적 400억원 매출을 목표로 현지 맞춤형 서비스와 사업 전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포인트모바일은 CASIO의 PDA 사업부문을 승계하는 형식으로 CASIO가 제공했던 오리지널 모델의 제품화를 지속한다. 아울러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기술 혁신을 통해 제품 다변화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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