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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롯데백화점, 한가위 상생 경영위해 파트너사 선제적 지원 활동

'2024 유통 상생 대회'에서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가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고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파트너사를 위한 상생 경영에 나선다. 역대급 내수부진과 고물가가 이어지며 경영난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들을 위해 선제적인 지원활동에 나선 것이다.

 

롯데백화점은 18일 판매대금 4000억원을 조기에 지급한다고 밝혔다. 상여금 지급 등 일시적 비용 지출이 커지는 추석 기간, 파트너사의 자금 운용에 숨통을 틔워 주기 위함이다. 약 3500여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8월분 판매대금 4000억원을 일주일 가량 앞당겨, 내달 13일에 지급할 계획이다.

 

파트너사 격려 차원의 상생 커피차도 운영한다. 오는 26일부터 내달 6일까지 약 2주간 102개 우수 파트너사를 찾아 임직원들에게 무료 다과를 제공한다. 지난 해 국내 백화점 최초로 롯데월드몰에 입점해 화제를 모은 '런던베이글뮤지엄'의 베이글과 콜드브루 세트를 나눠줄 계획이다. 방문 파트너사에 따라 해당 상품군 바이어가 동행해 응원의 메시지도 전한다.

 

하반기에는 파트너사를 위한 ESG 컨설팅 지원 사업도 지속한다. ESG 경영이 필요한 중소기업 20개사를 모집해 ESG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21년부터 ESG 컨설팅 사업을 통해 지난 3년간 약 40여개 동반성장위원회 인증 ESG 우수 중소기업을 배출해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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