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가 주민과 상권이 상생하는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한다.
◆ 가맹점 재방문 패턴 분석
비씨카드는 대체불가능토큰(NFT)을 활용한 쿠폰 지급 및 가맹점 충성고객 지표 산출 서비스에 대한 특허를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가맹점 재방문 패턴 분석 관련 프로세스가 주요 골자다. NFT 쿠폰·바우처 사용 데이터와 카드 결제 데이터를 결합했다. 사용 내역은 NFT에 기록해 프로세스에 투명성을 확보했다.
민관 협력 사업인 '글로컬 상권 프로젝트' 중 '우리동네 크라우드 펀딩'에 시범 적용한다. 글로컬 상권 프로젝트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존속을 위한 민관 협력 사업이다. 발행한 NFT는 비씨카드의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 내 'NFT'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준 비씨카드 상무는 "NFT 기반의 쿠폰·바우처 및 충성고객 지표 산출 서비스는 복지정책 등 특정 대상에게 혜택을 제공해야 하는 정부와 지자체에 특히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가 지난 20년간 사용한 전용 서체인 '유앤아이'를 소개한다.
◆ 유앤아이 확장 역사 기록
현대카드는 유앤아이 서체 아카이브북인 '아워 타입페이스'를 펴냈다고 20일 밝혔다.
유앤아이의 변천사를 한 권에 담았다. 기업, 기관, 종교, 문화 단체 등의 서체 개발 붐을 이끌었다는 설명이다.
유앤아이는 정태영 부회장이 현대카드의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는 과정에서 탄생했다. 이어 임직원들의 전략적인 활용도 홍보에 한몫했다는 의견이다.
아워 타입페이스는 오는 10월 13일까지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아워 타입페이스를 통해 유앤아이의 의미뿐만 아니라 현대카드가 어떤 철학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고 발전시켜 나가는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가 에이치 코어 스토어 회원을 위한 법인카드를 공개했다.
◆ 무제한 적립으로 경쟁력↑
KB국민카드는 현대제철과 협업을 통해 'KB국민 에이치 코어 스토어 기업카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전월 이용 실적 조건 없이 모든 업종에서 0.1%를 적립한다. 이어 ▲에이치 코어 스토어 이용 시 최대 0.5% ▲식생활업종 이용 시 최대 0.3%를 무제한으로 쌓을수 있다.
연회비는 7000원이다. 카드 발급 신청은 '에이치 코어 스토어'회원인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고객이면 발급 가능하며 후불 교통카드 기능 또한 선택이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대한민국 철강업권을 주도하는 현대제철과 KB국민카드가 제휴하여 단독으로 출시한 상품으로 철강재 전문 전자상거래 플랫폼인'에이치 코어 스토어'에서 간편한 결제 서비스와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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