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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아모레퍼시픽, '태국' 시장 공략...'헤라' 단독 매장 열어

지난 8일 태국 백화점 '센트럴 칫롬'의 헤라 매장에서 헤라가 '메이크업 쇼'를 진행했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태국에서 더마 화장품 브랜드부터 색조 화장품 브랜드까지 선보이며 태국 뷰티 시장에서 K뷰티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낸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8일 태국 대표 백화점 '센트럴 칫롬'에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 매장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아모레퍼시픽이 태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헤라 매장으로, 방콕의 쇼핑 중심지 중 하나인 칫롬 지역에 위치해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개장 첫날 기념행사에서 200여 명의 글로벌 미디어 관계자 및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브랜드를 소개하고 헤라 대표 메이크업, 뷰티 루틴 등을 설명했다. 또 팝업 행사를 마련해 현장 방문객들이 헤라 제품을 직접 체험하도록 하고 전문가의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은 헤라 핵심 제품인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과 립 틴트를 내세워 태국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의 산뜻한 커버력과 지속력이 태국 고객들의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고, 기존 태국 화장품 시장에서 생소했던 말린장밋빛의 색상을 갖춘 립 틴트 제품군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높이고 있다는 것이 헤라 측의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오는 9월 방콕의 초대형 쇼핑몰인 '시암 파라곤'에서 헤라 팝업 행사를 운영하는 등 태국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 태국 현지 멀티브랜드숍 '이브앤보이', '세포라' 등에서도 입점을 추진 중이다.

 

이와 함께 온라인에서는 지난 7월 태국 대표 온라인 쇼핑 '라자다'에 진출했고, 올해 하반기에는 '쇼피'와 '틱톡 숍'에서 헤라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아모레퍼시픽은 앞서 지난 5월에는 태국에서 더마 화장품 브랜드 '에스트라'를 내놨다.

 

아모레퍼시픽은 에스트라의 의약학적 기술과 연구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독자 성분을 담아낸 제품군을 중심으로 브랜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에이시카365' 제품군은 피부 진정과 잡티 흔적 관리를 동시에 도와주는 기능을 갖췄다. '에이시카365 흔적진정세럼'의 경우 지난 2023년 10월 태국 현지 사전 마케팅 활동에서 가장 좋은 고객 반응을 얻으며 태국 더마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입증하기도 했다는 것이 아모레퍼시픽 측의 설명이다.

 

이같은 아모레퍼시픽의 태국 시장 신규 진출은 판매 호조가 지속되는 등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2분기 해외 사업에서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3815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가운데, 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도 1146억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5% 성장한 규모다.

 

아모레퍼시픽은 향후에도 태국 시장에서 온오프라인 마케팅에 주력해 성장세를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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