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물류/항공

제주항공, 항공업계 SNS 구독자 수 1위 달성

제주항공의 유튜브 채널.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적극적인 SNS 활동을 펼쳐 인기를 끌고 있다.

 

제주항공은 자사 SNS 채널이 국적 항공사 중 구독자 수 1위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제주항공의 공식 SNS 채널의 구독자 수는 8월26일 기준 각각 17만, 30.8만, 3.3만명으로 국적 항공사 중 가장 많다.

 

제주항공 유튜브 채널은 '에어스테이지', '안녕하세요 J플래너' 등 기획 연재 콘텐츠를 필두로 내외국인, 여행객, 항공 업종 지망생 등 다양한 타겟층의 취향을 충족시키며 구독자 수를 늘려나가고 있다

 

소란, 스텔라장, 경서 등 유명 K-POP 아티스트와 함께 제작한 여행할 때 듣기 좋은 플레이리스트 콘텐츠 '에어스테이지'는 총 840만회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한 제주항공 공식 유튜브 채널의 전체 시청자 중 외국인 비율은 52.2%로 내국인 비율(47.8%)을 넘었다. 한국 여행을 희망하는 외국인들에게도 인기 콘텐츠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제주항공 인스타그램은 적극적인 대고객 소통을 바탕으로 고객의 직접적인 참여를 끌어내며 소통과 참여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제주항공은 인스타그램 내 여행 관련 게시글 제작 시 제주항공을 이용해 여행을 다녀온 탑승객들이 직접 찍은 사진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제주항공 취항지로 여행을 다녀온 고객들의 참여를 끌어냄으로써 제주항공 탑승 이후에도 고객들과의 접점을 이어 나가기 위함이다.

 

제주항공 인스타그램 릴스는 일명 '챌린지 맛집'으로도 불린다. 올해 SNS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차노을 챌린지'를 제주항공에 맞게 개사한 챌린지 영상은 580만이라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 여행 시 오프라인에서 접할 수 있었던 제주항공과의 즐거운 경험을 SNS라는 채널을 활용, 온라인으로 확대하며 고객 접점을 넓혀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