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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도자료

신한은행, 청각약자 외국인 고객 위한 'AI 상담시각화 서비스' 도입

시중은행 최초, AI 활용한 융상담 시각화 서비스 시행
한국어는 물론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5개국 외국어 통역도 가능

서울시 성동구 소재 신한은행 한양대학교 지점에서 외국인 고객이 'Banking for Everyone'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시중은행 최초로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상담 시각화서비스 '모두를 위한 은행(Banking for Everyone)'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Banking for Everyone' 서비스는 영업점 창구에 설치된 투명 디스플레이를 통해 직원과 고객의 음성을 텍스트로 전환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직원의 음성을 한국어는 물론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이아어 등 5개국 언어로 통역해 보여준다. 청각장애인, 시니어 고객 등 듣는 것이 수월하지 않은 청각약자와 외국인 고객 모두 창구 직원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있다.

 

신한은행은 우선 시니어 고객 방문이 많은 '신림동지점'과 외국인 유학생 방문이 많은 '한양대학교 지점'에서 Banking for Everyone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향후 서비스 도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청각약자와 외국인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은행 업무처리 과정에서 고객들이 느낄 수 있는 불편요소들을 해소할 수 있도록 디지털 혁신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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