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 참여해 계열사의 다양한 모바일 브랜드를 알렸다고 28일 밝혔다.
시중금융그룹 전환 이후 참여해 그 의미를 더한 올해 박람회에서는 주력 계열사인 iM뱅크의 신규 NFT지갑 서비스 'LiMe 월렛'과 대학 생활을 담은 스마트 캠퍼스 플랫폼 'iM유니즈', 지역화폐 플랫폼이자 소상공인 홍보를 위한 'iM샵'이 설치 돼 체험 서비스를 선보였다.
아울러 DGB금융그룹 핀테크 계열사인 뉴지스탁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자연어를 투자 알고리즘으로 생성해주는 '젠포트AI' 를 직접 시연했다. 뉴지스탁은 기존 고성능 다이렉트 인덱싱 서비스인 '젠포트'에 생성형 AI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혁신적인 서비스로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올해 DGB금융그룹 부스는 그룹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Boundless(경계가 없는)', 'Go Beyond(경계를 뛰어넘는)'를 컨셉으로 사방의 경계 없이 구성했고, 이를 통해 어디서든 누구나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금융을 형상화했다.
부스 시연과 더불어 고객의 진심을 찾아보는 'iM_____진심이지' 이벤트를 통해 참관객이 함께 부스를 직접 꾸밀 수 있는 참여형 부스도 운영했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그룹 대표 캐릭터인 단디·똑디·우디와 함께 이번 행사를 통해 데뷔한 새로운 캐릭터 '앵간이' 굿즈를 증정했다.
iM뱅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실제 고객이 널리 사용하는 서비스와 신규 서비스 위주로 참관객 한분 한분 만나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iM뱅크 서비스를 널리 알리며 브랜드 인지도를 전국적으로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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