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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기업에 빅데이터 기반 '고객 분석 서비스' 제공

KT가 RCS 문자 수신 고객에 대한 분석 자료를 기업에 제공하는 '내 고객 분석리포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위 사진은 모델이 '내고객분석리포트' 서비스 오픈을 소개하는 모습. /KT

KT가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 문자 수신 고객에 대한 분석 자료를 기업에 제공하는 '내 고객 분석리포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RCS는 기존 문자 서비스에서는 불가능했던 고용량·고화질 파일 첨부, 읽음 표시 안내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차세대 문자 서비스이다.

 

내고객분석리포트는 RCS문자 수신 고객의 정보를 분석해 성별과 연령 같은 인구 통계 외에도 라이프 이벤트 등 고객들의 관심사를 정리해 기업고객에 제공한다.

 

기업이 KT를 통해 개인고객에게 RCS문자를 발송하면, 문자 수신자 중 위탁정보 활용에 동의한 사람들에 한해 KT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분석 후 리포트 형식으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관계자는 "기업이 신상품을 출시하거나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내고객분석리포트를 활용하면 고객의 취향을 공략할 수 있어 유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용을 원하는 기업은 KT '스마트메시지RCS' 서비스에서 내 고객 분석리포트 서비스를 같이 신청하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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