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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

동행축제, 내수 활성화 넘어 해외시장 개척 도모

개막 특별행사 베트남 하노이서 열려…수출상담회도 병행

 

오 장관 "베트남 시작으로 아세안, 세계 곳곳까지 알려지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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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베트남 하노이 L7호텔에서 열린 '9월 동행축제' 개막 특별행사에서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 5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중기부

국내 내수 활성화를 위해 시작한 동행축제가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까지 도모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베트남 하노이 L7호텔에서 '9월 동행축제' 개막 특별행사를 개최했다.

 

베트남은 한국의 3대 무역국으로, 지난해 양국 간 교역액은 794억 달러를 넘어섰다. 우수한 제품들을 세계 곳곳에 알리기 위한 첫 출발지로 적합하다. 특히 뷰티, 푸드 등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잠재력이 크다.

 

특별행사에서는 내달 28일까지 한달간 진행하는 9월 동행축제의 첫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이 함께 열렸다.

 

개막행사는 동행축제의 의미를 담은 특별영상을 시작으로 한국과 베트남의 우호와 협력 그리고 양국의 성장을 기원하는 전통등 조명볼 세레모니로 마무리 됐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개회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중요한 경제협력 파트너인 베트남에서 동행축제의 개막을 알리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의 우수 제품들이 베트남을 시작으로 아세안, 세계 곳곳까지 알려질 수 있길 바라며, 양국의 지속적인 경제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에는 중기부와 롯데가 협력해 준비한 수출상담회가 L7호텔에서 열렸다.

 

이는 지난 7월10일 중기부와 롯데계열사간 체결한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후속 조치의 일환이다. 동행축제 참여기업 40개사와 롯데 입점기업 40개사가 각각 참여했다.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등의 유수의 유통 기업 바이어들과의 1대 1 상담을 통해 해외진출 의지를 가진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의 제품을 선보이고,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한다.

 

오 장관은 수출상담회에 참여한 K-뷰티·푸드 기업들의 제품을 살펴보며 "대한민국 수출에 있어서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우수한 우리 제품들이 더 많이 수출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격려했다.

 

또 지난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7일간 메인 행사장인 하노이 롯데몰 1층 아트리움에서는 소상공인들의 제품들을 직접 체험·판매하는 팝업스토어도 열렸다.

 

롯데몰 지하 1층 롯데마트에선 롯데에서 선발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촉전이 열려,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K-푸드 시식, 뷰티제품 체험 등 참여형 공간도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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