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지난 29일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4 국민공감캠페인'에서 세계적 문화관광도시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그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2024 국민공감캠페인'은 공감과 소통을 통해 대한민국의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지자체, 기업, 단체의 우수한 경영 및 브랜드 사례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각 분야의 성과를 인정받는 자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파주시는 이번 수상에서 천만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한 디엠제트(DMZ) 평화관광 홍보 및 체류형 관광시설 확충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디엠제트 평화관광은 20여 년 만에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구축하며, 지난해 37만 명의 방문객 중 약 70%가 외국인일 정도로 세계적인 관광지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파주시는 수도권 인근에서 체류형 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그 중에는 캠핑시설 확충, 관광특구 내 국립박물관 협력 단지 추진, 공릉호 수변산책로 조성, 도라산역 열차 운영 등 특색 있는 사업들이 포함되어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수상은 관광객 유치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인식하고 모두가 노력한 결과"라며 "문화와 관광이 조화를 이루는 품격 있는 자족도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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