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약 950여 종의 엄선된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제공하는 '2024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행사를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12일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 지난 한 달간(7월25일~8월25일) 실적을 집계한 결과 '굴비(82%)', '배(65%)', '기타 축산(29%)' 등 품목이 전년비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No.9 1++등급 한우오마카세 냉장세트'와 '농협안심한우 1+등급 등심 정육 냉장세트' 매출은 전년 추석 대비 각각 58%, 50% 뛰었다.
홈플러스 온라인에서도 사전예약 인기를 실감했다. 동 기간(7월25일~8월25일) 온라인 사전예약 전체 매출은 전년비 37% 올랐다. 세부 품목에서는 '잡화(양말)(79%)', '배(48%)', '건강(36%)', '기타 축산(21%)' 등이 큰 인기를 얻었다. 연령대별로는 '30대(63%)' 고객 매출이 지난 추석 대비 가장 크게 성장했고, '40대(37%)'가 그 뒤를 이었다.
홈플러스는 앞서 진행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의 고객 구매 패턴을 분석해 본 판매 구성을 더욱 알차게 준비했다. 특히 대형마트 이용 고객 니즈가 높은 5만원대 이하 실속형 세트를 전체 80% 수준인 약 780여종으로 구성해 고물가 속 물가 부담 낮추기에 주력했다.
캔 포장으로 돌김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동원 양반 돌김 세트(3만9970원)', 보먹돼 구이용 인기 부위로 구성한 '보먹돼 BBQ 냉장세트(3만4800원, 전점 2000세트 한정)', 전통양념을 사용해 명절에 어울리는 '전통양념 너비아니구이 냉동세트(4만6130원, 5+1, 전점 3000세트 한정)', 내식 강화 트렌드에 맞춰 코인 육수·참치액으로 구성한 '청정원 스페셜 SM호(1만4980원)', 진한 달콤함이 묻어나는 '남독마이 망고세트(1만9900원)' 등이다.
신선식품 구색도 더욱 다양해졌다. 축산에서는 DNA 검사 및 항생제 잔류 물질 검사를 통과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100% 우리 한우를 최적가에 제공한다.
전국 유명 산지에서 재배부터 수확까지 깐깐하게 관리한 달콤 향긋 과일세트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100% 비파괴 당도선별을 통해 한 알씩 엄선한 '나주배 세트(5만4900원)', 인기만점 샤인머스캣과 사과, 배를 알차게 담은 '샤인머스캣·사과·배 혼합세트(6만9900원)' 등이 있다.
수산품도 파격가에 판매한다. 완도 앞바다에서 1000일동안 미역과 다시마를 먹고 자란 '1000일동안 키운 완도 전복 세트(4만9900원)'와 어장에서 식탁에 이르기까지 수산물 이력이 공개되는 '이력 추적 참굴비 세트 4호(9만8000원)' 등이다.
고급화 전략을 앞세운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다채롭게 기획했다. No.9 1++ 최상위 한우 특수 부위와 트러플 오일·소금 구성인 'No.9 1++등급 한우오마카세 냉장세트(49만9000원)' 등이다.
홈플러스의 김상진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며 "본 판매 기간에는 5만원 대 이하 상품을 전체 80%로 구성하고, 더욱 풍성한 할인 혜택을 선보이는 등 고객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자 노력했으니 홈플러스와 함께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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