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가 골목상권 활성화 및 소상공인 매출 지원에 나선다.
◆ 서울시 9곳서 2만1000원 할인
비씨카드는 '로컬브랜드' 이용 활성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로컬브랜드'는 서울시에서 특색있는 상권을 선정해 역량 강화 및 자생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업이다. 지난해 8월부터 11월까지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구로구 ▲노원구 ▲용산구 등 3곳에서 활성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올해는 상권 6곳을 추가해 총 9곳에서 확대 진행된다. 추가한 상권은 ▲관악구 ▲마포구 ▲서초구 ▲영등포구 ▲중구 등 6곳이다. 프로모션은 오는 11월말까지 진행한다. 2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건당 7000원씩, 최대 2만1000원까지 혜택을 적용한다.
박복이 비씨카드 상무는 "서울시는 물론 서울신용보증재단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가맹점 및 고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 조사 결과 올 상반기 인기 여행지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 일본·베트남·태국 인기 뜨거워
KB국민카드는 해외여행 관련 신용 및 체크카드 이용 데이터 분석과 설문조사를 통해 해외여행 소비 유행을 살펴봤다고 2일 밝혔다.
총 32만건의 항공권 구매 내역을 분석했다. 해외여행 시 주요 업종 이용 현황과 결제수단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도 포함했다. 항공권 구매 건수 비중을 보면, 일본 항공권 구매 비중이 44%로 가장 높았다. 이어 ▲베트남(12%) ▲태국(7%) ▲필리핀(6%) ▲중국(4%) ▲대만(3%) 순이다.
20대와 30대에 인기있는 여행지는 일본과 스페인이다. 각 연령별 선호 여행지를 분석한 결과 ▲일본은 20대(39%) ▲스페인은 30대(39%) ▲베트남은 40대(31%) ▲중국은 50대(28%) 순으로 집계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항공권과 해외이용 매출 데이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지리적으로 가깝고 여행 경비가 저렴한 일본을 해외 여행지로 선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삼성카드가 추석에 필요한 물품을 중심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상품권 최대 400만원
삼성카드는 명절 선물을 구매할 수 있는 추석맞이 쇼핑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6일까지,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 삼성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상품권을 최대 80만원까지 제공한다. 이어 이마트에서는 한우·과일·생활용품 등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50%를 할인을 적용한다.
홈플러스에서는 최대 400만원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정육세트·과일·생활용품 등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구매 가격의 50%를 절감할 수 있다. 아울러 삼성카드 쇼핑에서 5% 할인 쿠폰과 최대 86% 할인 혜택을 지급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명절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유용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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