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원등 관계사 임직원, 협력업체 대표등 3000여명 참석
제품, 프로세스, 조직운영 최적화…'지속가능 성장' 도모
새 BI 'Optimize'…'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비전 구체화
김 대표 "성과 바탕으로 새 50년 준비 역사적 전환점 될 것"
경동나비엔이 '3P Optimize'를 미래 핵심 전략으로 설정했다.
제품(Product), 프로세스(Process), 조직운영(Personnel)의 최적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가겠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Optimize'로 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Optimize Living & Environment)'라는 비전도 구체화했다.
경동나비엔은 경동원 등 관계사 임직원, 협력업체 대표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30일 'Vision 50-50'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글로벌 Top Tier 생활환경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을 선포했다.
경기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한 비전선포식은 2028년 경동나비엔 창립 50주년, 2031년 경동원 창립 50주년을 각각 앞두고 50년으로 나아가는 비전 달성과 각오를 다지기위해 마련했다.
새 BI에는 불, 물, 공기와 흙 등 필수 요소를 다루는 차별화된 기술로 온도, 습도, 청정 등 고객의 일상을 쾌적하게 만드는데 최적의 생활환경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더 나아가 콘덴싱, 인공토양을 이용한 옥상녹화 등 친환경 기술력으로 인류의 미래에 필요한 최적의 지구환경을 만들어 간다는 뜻도 포함했다.
경동나비엔은 생산기지인 경기 서탄공장을 확장하며 '3P Optimize'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4300억원에 달하는 투자를 통해 2026년까지 10만 평으로 공장 규모를 확장하는 한편, 현재 200만 대 수준인 생산량을 439만 대까지 확대하는 동시에 AI와 로봇 기술을 접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의 기술로 제조업의 혁신을 이끄는 공장을 의미하는 '등대 공장' 등재도 업계 최초로 추진하고 있다.
경동나비엔 김종욱 대표는 "비전선포식이 이제까지 이룬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50년을 준비하는 경동나비엔의 역사적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우리가 준비한 전략들을 차근차근 실행해 '글로벌 톱 티어(Top Tier) 생활환경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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