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스타트업과 상생을 강화하며 K뷰티 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LG생활건강은 K뷰티 스타트업 전용 투자 펀드인 '마크-솔리드원 뷰티인텔리전스펀드 1호'에 5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마크-솔리드원 뷰티인텔리전스펀드 1호'는 최근 스타트업 투자사 마크앤컴퍼니와 솔리드원파트너스가 뷰티 스타트업 투자와 육성을 목적으로 결성한 벤처투자조합이다. 총 100억원 규모의 펀드로 LG생활건강은 이중 절반인 50억원을 출자하며 핵심 투자자로 나섰다.
LG생활건강은 이번 펀드 투자를 통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인디 브랜드와 신생 뷰티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디지털 마케팅, 뷰티 테크 등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우수한 창업가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뷰티 분야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계획이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이 펀드는 마크앤컴퍼니가 보유한 뷰티 기업 데이터를 바탕으로 투자 전문성을 갖춘 펀드 매니저들이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평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혁신의숲 인사이트'라는 산업별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자사몰 거래액, 트래픽 성장률, 재구매율, 직원당 매출액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뷰티 스타트업에 투자한다.
투자 후에는 기업의 성장 단계에 맞춰 자금 조달, 조직 관리, 마케팅, 유통 등을 지원하는 등 체계적으로 빠른 성장을 이끌어내겠다는 것이 LG생활건강 측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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