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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오뚜기, '메디푸드' 개발…'잇마플' 투자 및 신사업 협업

잇마플 일일 식단 건강 도시락/오뚜기

종합식품기업 오뚜기가 메디푸드 스타트업 '잇마플'에 투자를 진행하고 신사업 협업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창립 55주년을 맞은 오뚜기는 미래 식품산업 성장에 발맞춰 메디푸드 산업 지식과 경험을 넓히기 위해 지난해 5월 '잇마플'에 지분투자를 하고 같은 해 8월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잇마플'은 2017년 설립된 메디푸드 전문기업으로, 신장질환에 특화된 메디푸드 전문성을 바탕으로 당뇨, 암 등 타 질환으로 식사 조절이 필요한 이들에게 맞춤형 건강식을 제공하고 있다. 건강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식단을 구성하고, '맛있저염', '맛있저당', '맛있저요' 등 염분, 당분, 요오드를 줄인 식단을 정기 배송하는 등 각자의 건강에 특화된 식단으로 호응이 높다. 또한, 식단형 도시락, 덮밥, 간편식, 죽 등을 냉동 제품 형태로 만들어 질환자 뿐 아니라 일반인도 보다 간편하고 쉽게 관리식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최근 자사몰 '맛있저염'을 통한 B2C는 물론, B2B까지 영역을 확대하며 이목을 끈다. 7월 '잇마플'은 새로운 거점 키친인 '맛있저염 키친'을 구축하며 B2B 시장 확대에 나섰다. 또한 기업 대상 복지 프로그램인 '잇웰케어'를 출시했으며, 직장인에게 맛과 영양을 갖춘 저당·저염 제품을 납품하고 임상 영양사와의 1:1 영양 상담을 함께 제공해 개인 건강관리를 돕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식품업계 내 메디푸드가 주력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잇마플'과 맺은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향후 메디푸드 분야 전반에 걸쳐 협력해나겠다"며, "최근 B2B 행보로 주목받는 '잇마플'과 상호 지식 및 노하우 공유를 통해 시장 성장을 이끌어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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