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이 건강관리 앱 '더헬스(THE Health)' 이용자를 분석했다.
◆ 최대 관심사 '다이어트', '근력강화'
삼성생명은 더헬스(THE Health) 이용자들의 주요 관심사는 '다이어트'와 '근력강화'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10대와 20대는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고 고령층으로 갈수록 근력강화를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데이터 분석은 올해 4월부터 7월까지 진행된 건강관리 이벤트 참여자들의 설문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20대 이하 이용자 중 과반 이상(52.3%)이 건강관리 목표로 다이어트를 선택했다. 60대 이상 이용자들은 근력강화를 1순위로 꼽았다.
이용자의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다이어트보다는 근력강화에 집중하는 양상을 보였다. 매일 근력강화 운동을 수행한 이용자의 비중도 60대 이상에서 40%로 집계되며 20대 이하(18%) 대비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된 더헬스(THE Health)와 함께 온 국민이 효과적으로 건강을 관리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며 대국민 건강관리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라이프가 종합 건강관리 지원에 나선다.
◆ '헬스케어 서비스' 확대
신한라이프는 고객 생애 전반에 걸친 건강 리스크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헬스케어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3일 밝혔다. 헬스케어 서비스는 보험 가입 고객에게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다.
고객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20여개 서비스 항목을 30여개로 확대한다. 기간도 최대 20년으로 연장해 고객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신한라이프의 보장성 보험(건강보험 12종, 종신보험 13종)에 가입한 고객은 건강관리와 질병 예방을 위한 기본적인 건강정보 제공, 건강·심리상담 등 10가지 필수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보장의 영역을 넘어 고객 생애 주기를 빈틈없이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와 시장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화생명이 모바일 대면 상담 서비스를 강화했다.
◆ 업계 최초 1대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BM특허 취득
한화생명은 올해 1월 업계 최초로 도입한 '1대다(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가 최근 특허청으로부터 BM특허 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취득한 특허의 명칭은 '보험 업무 관련 다(多)인 화상상담 지원 방법 및 그 시스템'이다. 보험계약 관계자가 다수인 보험 상품 특성에 맞는 디지털 다(多)인 업무처리 시스템이 골자다.
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면 각각 원하는 장소에서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디지털 환경에 고객센터를 구현해 상담사와 얼굴을 보며 문의부터 본인인증, 서류제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김락규 한화생명 보험서비스팀장은 "다수의 계약 관계자가 동시에 모바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이번 특허 기술로 디지털 고객 서비스 제공의 폭을 넓혔다"며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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