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전기차 품질 기술력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얻기 위한 결단을 내렸다.
현대차는 전기차 구매부터 매각까지 고객의 EV 라이프를 책임지는 통합 케어 프로그램 'EV 에브리(EVery) 케어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 1990년대 북미 시장에서 품질 논란에 대해 제품 기술력에 자신감이 있었던 정몽구 명예회장이 '10년 10만 마일 워런티(보증수리)'라는 파격 마케팅을 펼쳤던것과 비슷한 연상케 한다.
현대차는 기존 'EV 에브리(EVery) 케어' 프로그램에 연 1회 최대 8년간 15종의 안전 점검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는 'EV 안심 점검 서비스'와 1년 내 혹은 2만㎞ 이하 주행 시 차체 손상 무상 수리, 35만원 추가 시 5년 혹은 10만㎞까지 보증은 연장하는 'EV 보증 연장'이 추가됐다.
'EV 에브리(EVery) 케어'에서 제공했던 전손 시 고객 손실 및 대차 비용을 지원하는 신차 교환 지원 기간도 출고 후 1년 이내에서 2년으로 확대했다. 이 외에도 EV 전용 순정 타이어 2본 무상 제공, 중고차 매각 시 구매가의 55% 보장 등을 지원한다.
9월 이후 아이오닉5, 아이오닉5 N, 아이오닉6, 코나 EV 차량을 신규 출고하는 고객이라면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기차 라이프를 책임질 'EV 에브리케어 +'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안심하고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게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기차 특화 고객 서비스를 통해 전기차 수요를 촉진하고 국내 전기차 보급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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