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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

소공연, 카카오와 디지털 교육센터 열었다

서울 마포에 교육장, 스튜디오, 휴게실등 갖춰

 

소상공인연합회는 서울 마포에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교육을 돕는 센터를 열었다. 수강생들이 수업을 듣고 있다. /소공연

소상공인연합회가 카카오와 함께 서울 마포에 소상공인들을 위한 디지털 교육센터를 열었다.

 

8일 소공연에 따르면 마포교육센터는 지난해 8월 체결한 '소상공인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후속조치로, 카카오의 지원을 받아 설립했다.

 

센터는 전용면적 기준 421.6㎡ 공간에 교육장 2개와 라이브 스튜디오 1개, 사진 스튜디오 1개, 휴게공간 등을 두루 갖추고 있다. 디지털을 활용한 경영에 관심이 있는 소상공인이라면 신청 및 승인을 통해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소공연은 개관과 함께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4주만에 끝나는 디지털 전환 완전정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1단계 '우리 가게, 온라인에서 소문내는 첫 걸음!', 2단계 'AI가 다해주는 우리가게 브랜딩', 3단계 '스마트폰 하나면 끝! 이렇게나 쉬운 콘텐츠 만들기', 4단계 '알아서 홍보되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 등으로 구성했다.

 

디지털 전환을 계획하고 있고, 정보가 필요한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수강할 수 있다.

 

이외에도 향후 소상공인 및 예비 소상공인을 위한 디지털 전환교육을 정기적으로 마련하고, 신청자의 업종 및 규모에 따른 맞춤형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송치영 소공연 회장은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을 느끼고 관심이 있어도 업종별·규모별 스펙트럼이 다양한 소상공인이 실제 필요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찾아보기 힘든 게 현실"이라며 "유통환경의 급변과 소비 절벽에 따른 내수 부진으로 힘든 소상공인이 스스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자생력을 높이고 경쟁력을 갖추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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