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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군, 민원 처리 서비스 평가 우수 읍·면 시상식

사진/남해군

남해군은 '2024년 읍면 민원 처리 서비스 평가'를 진행하고 지난 6일 우수 읍면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읍면 민원 처리 서비스 평가는 민원 처리 우수 읍면 시상을 통해 노고를 격려하고, 민원 서비스 향상 의욕을 고취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민원 행정을 구현하고자 시행하고 있다.

 

평가지표는 ▲민원 처리 성과 ▲민원실 환경 조성 ▲편리한 민원 서비스 추진 ▲민원 부서 공무원 참여도 등이다.

 

평가 결과, ▲최우수 남해읍 ▲우수 삼동면 ▲장려 서면이 선정됐다.

 

특히 남해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임산부 및 아이를 동반한 민원인은 대기 순서에 관계없이 업무 처리가 가능한 '행복한 동행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삼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전입자를 위해 생활폐기물 배출 및 인구 증대 시책 등의 내용이 기재된 '전입통합안내서'를 자체제작해 배부했다.

 

서면 행정복지센터는 65세 이상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등을 대상으로 무료 사진 촬영 및 인화를 제공하는 '주민등록증 재발급 원스톱 서비스' 등을 추진하고 있다.

 

박봉숙 민원지적과장은 "최일선에서 군민들과 열린소통으로 민원을 처리하는 읍면 직원들의 노고에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군민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민원 행정 서비스와 민원 편의 시책을 꾸준히 발굴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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