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진흥원과 국민연금공단은 11일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 1층 로비에서 '2024 소셜&가치그린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지역 내 친환경 사회적 경제 기업의 판로를 확보하고 자생력을 제고하며 시민들이 체험을 통해 ESG가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 이해해 그 가치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 캠페인은 9~12월간 5회 개최, 25개 사 참여를 목표로 추진돼 회차별로 참여 기업을 모집하며 9월에는 레브, 연제어울마당협동조합, 퓨어스킨 등 부산의 사회적 경제 기업 7개 사가 참여해 친환경 바디워시, 다회용 드립 필터 등 생활용품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날 열린 제로 웨이스트 팝업 마켓 '가치담아보장'에는 송복철 부산경제진흥원장이 직접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11시부터 열린 제로 웨이스트 팝업 마켓 '가치담아보장'에 방문한 송 원장은 직접 장바구니를 들고 제로 웨이스트 제품을 꼼꼼히 살펴보며 장을 보는 등 지역 사회에 ESG 가치를 확산시키는데 동참했다.
또 캠페인에서 지원한 사회적 경제기업의 홍보 브로슈어를 살펴보고 기업인들과 소통하며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과 실질적 필요사항에 대해 공감했다.
송 원장은 "경제진흥원의 주요 대상 고객인 사회적 경제 기업과 시민들을 현장에서 만나 뵙고 무엇이 필요한지 체감할 시간이었다"며 "부산 전역에 ESG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이번 행사와 같은 선제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24 소셜&가치그린 캠페인은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정기 개최되며 12월에는 특판전을 열어 사회적 경제 기업의 홍보와 판로 확보를 노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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